공지사항

AA렌터카와 함께 편안한 드라이빙 되세요!

게시물 검색
엔진온도 게이지와 연료 게이지 확인하기
AA매니져 조회수:964 124.49.207.213
2017-04-10 18:23:12
 계기판에 가장 크고 눈에 띄게끔 표시되어 있는 것은 연료게이지와 엔진온도게이지 입니다. 그만큼 차량 운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표시등입니다.

 

엔진온도 게이지

하단에는 낮은 온도 Cool 을 의미하는 C, 상단에는 높은 온도 Heat를 의미하는 H로 표시되어 있는 엔진온도게이지입니다. (밖에 온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엔진열의 온도를 표시하는 온도계로, 엔진이 과열되지 않도록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게이지입니다.

왜 연료게이지 옆에 가장 크게 표시 될까요? 그 이유는 어떤 것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엔진온도가 올라가 있는 상태에서 주행을 하면 엔진이 녹을만큼 온도가 올라 차량에 치명적인 손상을 주게 됩니다.

게이지를 보는 법은 간단합니다. 게이지가 항상 '중간에서 머물거나 그 밑으로 가있으면 정상'입니다. 특히 게이지 전체의 70%를 상회하여 높아지면 차량 운행을 정지하시고 바로 본 회사로 연락을 주시고 자동차 보험출동을 불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런 일은 한번도 없었으나 알고계셔야 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연료 게이지 

저희는 준중형차량은 휘발유와 LPG 두차종이 있고, 중형 이상부터는 모두 LPG 차량입니다. 1만원에 2칸정도가 차게 되며, 1칸은 40km가량을 주행합니다. (서울에서 수원정도의 거리) 휘발유차량의 경우는 주행 중 연료를 다 쓴다하더라도 보험을 부르면 되지만,  'LPG차량의 경우 중간에 연료가 다 닳게되면 견인'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렌터카는 한번에 많이 넣기보다 갈 때 한번, 올 때 한번으로 나누어 주유하시면 정량으로 반납할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