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AA렌터카와 함께 편안한 드라이빙 되세요!

게시물 검색
안전한 운전을 위해 알아야 할 경고등
AA매니져 조회수:7850 124.49.207.213
2015-08-17 20:05:00

안녕하세요 AA렌트카입니다.

차량을 운행하기에 앞서 차량에 표시되는 중요한  경고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색깔로 구분하자면,

빨간불은 주행금지 표시입니다.

주황불은 주행은 가능, 점검요망입니다

녹색불, 파랑불 주행상태, 점등상태 등에 대한 알림표시입니다.

시동 ON에 위치했을 경우 계기판에 불이 전체적으로 들어오고, 시동을 걸면 기본적으로 빨간불과 노란불로 표시되는 것이 없음을 확인하고 출발합니다.

 

1. 사이드 브레이크 경고등  

가장 많은 실수가 있는 사이드 브레이크 경고등입니다. 실수가 없기 위해서는 사이드를 안채우면 되겠습니다. 비탈길에 주차하는 것이 아니라면 기어를 P 에 위치시키만해도 바퀴는 움직이지 않으니, 굳이 채울 필요 없습니다.

사이드브레이크 경고등이 뜬다면 사이드브레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YF소나타, K5의 경우 왼쪽 발 하단에 발로 밟는 식으로 되어있고, 깊게 밟아 올라오게 만들면 풀립니다. SM5와 준중형 차량들은 운전석의 오른쪽에 레버형식이며, 위로 올렸다 내리면 브레이크가 풀립니다.

사이드를 잠근 채 후진하면 움직이지 않으며 계속 주행 시 드럼브레이크가 나가게 되니 특히 주의해주세요~

 

2. 베터리 방전

베터리가 방전되었을 때 점등되는 경고등입니다. 차 문이 덜 닫긴 상태로 업무를 보신다거나, 헤드라이트, 키 ON상태로 오랜시간 방치할 경우 방전되게 됩니다. 다행히도 이 경우는 달리고 싶어도 못가니 주행하며 생기는 위험은 없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셔야할 점은 정많은 주변 아저씨의 도움을 받아 점프를 하시다가 플러스 마이너스 선을 반대로 꼽아 자동차 제네레이터를 보내버리는 경우를 본 적이 있으니, 해당 경고등이 뜨면, 누구의 도움도 받지 마시고 바로 회사로 연락주세요.

보험사를 출동시켜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완전 방전된 베터리는 재충전을 위해 점프 후 40분간 주행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엔진 오일 경고등

엔진오일 경고등은 예방이 되는 경고등이며 본 회사가 차량을 위해 매일 점검하는 것이고 15,000km 마다 교환하고 있으니 볼 수 없는 경고등 중에 하나 입니다. 만에하나 경고등이 뜨시게 되면 회사로 연락, 오일을 보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